3학년 2반

안녕하세요. 3학년 2반입니다.

올 한 해 배려와 존중이 넘치는 3학년 2반 교실을 만들어요.^^

밝고 건강한 학교생활을 위해 3학년 2반 화이팅~! 

  • 선생님 : 윤주환
  • 학생수 : 남 13명 / 여 13명

겨울방학 안전 평가 정답

이름 윤주환 등록일 21.01.11 조회수 84

창체3

학습 문제: 겨울방학 안전 테스트(1)

112일부터 228일까지 우리 학교는 이 것을 맞이하게 됩니다. 이 것은 무엇인가요 ( 4 )

봄방학 여름방학 가을방학

겨울방학 단기방학

2, 다음 중 안전한 겨울 방학을 보내기 위해 옳은 말을 하는 친구는 누구인가요?

( 5 )

규장: 겨울엔 땀을 흘릴 일이 없으니까 안 씻어도 돼. 귀찮은데 씻지 않고 지내야겠다.

현서: 아이, 추워. 겨울엔 추우니까 밖에서 놀 땐 불을 피우고 그 주변에서 놀아야겠어.

현우: 오봉댐의 얼음은 꽤 두껍게 어니까 얼음 썰매를 타고 놀아도 괜찮을거야.

혜원: 이제 곧 4학년이면 나도 거의 어른이지 뭐. 부모님께 허락 안 맡고 나가 놀아도 상관없겠지?

윤기: 주머니에 손을 넣고 다니면 얼음에 미끄러져 넘어질 수 있으니까 장갑을 끼고 다녀야겠어.

3. 채은이는 지나가다 어떤 집에서 불이 난 것을 보게 되었다. 채은이가 할 행동으로 옳은 것은?

( 2 )

그냥 본 체 만 체 지나간다.

재빨리 119에 신고한다.

불을 끄기 위해 기름을 끼얹고 열심히 부채질한다.

집 주인이 힘을 낼 수 있도록 화이팅! 힘내라!”라고 응원을 한다.

불구경은 보기 힘든 것이니 팝콘을 가져와서 열심히 구경한다.

4. 어느 겨울 날 강릉에 굉장한 폭설이 내리게 되었습니다. 폭설이 내릴 때 대처 방법으로 바르지 않은 이야기를 하는 친구는 누구인가요?

( 4 )

정윤: 라디오를 들으면서 주변 상황을 파악합니다.

지승: 건널목을 건널 때엔 차가 완전히 멈추었는 지 확인하고 건너야 합니다.

유림: 가능하면 외출을 자제해야 합니다.

진환: 미끄러운 곳은 좋은 썰매장이 되니 물을 뿌려 더욱 미끄럽게 만들어야 합니다.

나영: 걸어가는 중에는 핸드폰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5. 다음 중 집에서 불이 났을 때 대처 방법으로 옳지 않은 말을 하는 친구는 누구인가요?

( 4 )

예찬: “불이야!”라고 큰 소리로 외치면서 주변에 불이 났다는 사실을 알려야 해.

예림: 수건을 물에 적셔서 입과 코를 가리고 낮은 자세로 대피해야 해.

민혁: 화상을 입었을 땐 깨끗하고 차가운 물로 화상이 난 곳을 식혀주어야 해.

서현: 화재가 났을 때 119에 빨리 신고할 수 있도록 평소에도 119112에 장난전화를 많이 걸어 연습을 해 두어야 해.

동훈: 불이 났을 땐 문고리와 같이 금속으로 된 물건은 뜨거우니까 맨손으로 잡으면 위험해.

6. 다음 중 바른 겨울 방학 생활을 보내고 있지 않은 친구는 누구인가요?

( 4 )

송현: 나는 나의 겨울 방학 생활을 돌아보기 위해 매일 매일 일기를 열심히 쓰고 있어.

찬우: 나는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해 매일 줄넘기를 100번씩 넘고 있어.

현서: 나는 우리나라 역사를 보다 잘 알기 위해 역사와 관련된 책을 5권 넘게 읽었어.

민혁: 미남은 잠꾸러기야. 나의 미모를 위해 난 매일늦게 자고 늦게 일어나.

예림: EBS 방학 생활은 정말 좋은 프로그램이야. 난 매일 놓치지 않고 본방사수를 하고 있어.

7. 겨울방학을 즐겁게 보내던 어느 날, 찬우는 스마트폰을 가지고 놀게 되었다. 다음 중 찬우가 할 행동으로 옳지 않은 것은?

( 5 )

스마트폰 게임은 정해진 시간만큼만 한다.

처음 보는 어플이 있더라도 함부로 설치하지 않는다.

다른 친구와 카톡이나 전화를 너무 오랫동안 하지 않는다.

카카오톡 게임의 아이템을 함부로 결제하지 않는다.

화가 나면 스마트폰을 바닥에 냅다 던진다.

8. 다음 중 안전한 겨울 방학을 보내기 위해 옳지 않은 말을 하는 친구는 누구인가요?

( 5 )

동훈: 얼음 스케이트를 탈 때엔 보호장구를 꼭 착용하여야 해.

지연: 날씨가 추우니까 집에 있는 수도 계량기가 얼어서 터질 수도 있어. 양말이나 솜 등을 넣어서 얼지 않도록 대비하여야 해.

혜원: 비상 상황에 대비해서 112, 119 등 긴급출동번호를 항상 외워두어야 해.

채은: 겨울엔 곳곳에 얼음이 얼어있어. 높은 곳에서 놀다보면 미끄러져서 떨어질 수 있으니까 높은 곳에 올라가는 것은 가능하면 피해야 해.

규장: 겨울엔 역시 고드름이지! 고드름이 있는 곳엔 고드름을 먹기 위해 누워서 입을 벌리고 떨어질 때 까지 기다려야 해.

9. 다음 중 겨울 방학 중 성범죄를 주의하는 방법에 대해 적절하지 않은 것은?

( 5 )

모르는 사람이 먹을 것이나 마실 것을 주면 받지 않는다.

위험한 상황에 처했다 싶을 땐 재빨리 112(경찰)에 신고한다.

밤에 혼자서 다니거나, 사람들이 잘 다니지 않는 길목을 걷지 않도록 한다.

불쾌한 접촉이나 상황에 직면했을 때엔 주변의 부모님이나 선생님께 말씀드린다.

주변의 잘 아는 어른이 어디론가 같이 가자고 할 땐 의심 없이 따라간다.

10. 유림이는 겨울 방학 동안 매일 매일 일기를 쓰려고 한다. 일기를 쓰는 자세로 옳은 것은?

( 4 )

개학 전 날까지 열심히 놀다가 개학 전 날에 방학 동안의 일기를 한꺼번에 몰아서 쓰다 힘들어서 운다.

어차피 검사 안 할 것 같으니 대충 아침에 일어나서 밥 먹고 놀다 잤다.’만 방학 내내 일기로 쓴다.

개학날까지 일기를 미뤄두었다가 개학날 옆 친구의 일기를 급하게 베껴쓴다.

그 날 그 날 있었던 일을 자세하게 일기에 쓴다.

일기를 안 쓰고 선생님께 혼날까봐 무서워서 개학날 학교에 안 나간다.

11. 예찬이는 겨울 방학동안 열심히 책을 읽을 결심을 하였다. 다음 중 책을 읽는 자세로 옳은 것은?

( 3 )

그림이 있거나 만화가 있는 부분만 대충대충 넘겨가며 본다.

재미가 없어보이는 책은 거들떠도 보지 않는다.

책의 내용을 이해 할 수 있도록 자세히 책을 읽고 책의 줄거리와 느낀점을 일기에 남긴다.

책을 읽으면 지루하고 머리가 아프니 안 읽는다.

책은 잠을 잘 때 베고 자기 적당한 베개이다.

12. 다음 중 겨울철 전기 제품을 사용하는 방법으로 옳은 이야기를 하는 친구는 누구인가요?

( 4 )

현우: 전기 플러그는 급할 땐 물 묻은 손으로 만져도 돼.

나영: 손이 시릴 땐 뜨겁게 달궈진 히터에 손을 올리면 금방 따뜻해져.

진환: 멀티탭의 콘센트들은 모두 사용하라고 있는 거니까 온갖 전기 제품의 플러그로 꽉꽉 채워서 사용해 주어야 매너지.

송현: 사용하지 않는 전기 코드는 꼭 뽑아 에너지를 절약 할 필요가 있어.

윤기: 전기 코드의 피복이 벗겨져 있거나 전기 스파크가 튀는 부분은 짜릿할 것 같으니까 만져보아야겠어.

13. 다음 중 심폐소생술을 하는 방법에 대해 바르지 않게 말하는 친구는?

( 2 )

성진: 다친 사람의 의식을 확인하고 주변의 한 사람을 지목하여 119 신고를 부탁해야해.

지현: 다친 사람의 의식을 확인할 땐 있는 힘껏 주먹으로 때려서 그 사람이 깨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해.

서현: 머리를 젖히고 턱을 들어 숨쉬는 통로인 기도를 열어줄 필요가 있어.

찬우: 숨을 쉬는 지, 맥박이 뛰는 지 확인하고 두 손을 깍지껴서 30회 정도 가슴에 압박을 주어야 해.

현서: 숨을 불어넣을 땐 숨이 확실히 들어가도록 손으로 코를 막고 숨을 불어넣어 주어야 해.

14. 정윤이는 겨울 방학 동안 책을 읽고 난 뒤 일기장에 독후감을 쓰려고 한다. 다음 중 독후감을 쓰는 자세로 옳은 것은?

( 4 )

인터넷 사이트에서 다른 친구가 쓴 독후감을 그대로 베껴쓴다.

있을 법한 책 이름을 만들어 이야기랑 느낀점을 지어낸다.

작년, 재작년에 쓴 독후감을 방에서 찾아 일기장에 풀로 붙인다.

책을 자세히 읽고, 책 내용을 간추리고 책을 읽고 느낀 점을 일기장에 정성스럽게 적는다.

독후감 같은 거 어차피 안 내도 혼날 것 같진 않으니 그냥 안 쓴다.

이전글 겨울방학 자격 평가
다음글 학년말 자기평가 인쇄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