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표는 같지만 내용은 다르게' 개성을 존중하며 함께 걸어가는 우리 3학년 3반입니다.
9월 2일 (수) 수업 |
|||||||||||||||||||||||||||||||||||||||||
---|---|---|---|---|---|---|---|---|---|---|---|---|---|---|---|---|---|---|---|---|---|---|---|---|---|---|---|---|---|---|---|---|---|---|---|---|---|---|---|---|---|
이름 | 오승교 | 등록일 | 20.09.01 | 조회수 | 46 | ||||||||||||||||||||||||||||||||||||
1교시 수학 학습문제: 생활 속에서 제시된 양을 실제로 비교하기(교과서 130-131쪽) 1. 피자의 을 먹었을 때 먹은 양 비교하기 - 지혜와 슬기의 말은 무엇을 뜻하는 걸까요?(지혜와 슬기는 어떤 생각으로 이런 말을 했을까요?) 각자 피자의
을 먹었으니 슬기는 두 사람이 똑같은 양을 먹었다고 이야기했습니다. 지혜는 슬기가
만큼 먹지 못했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지혜가 더 큰 피자를 먹어서 슬기보다 많이 먹었다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 둘 다 앞에 높여 있는 피자의
을 먹었습니다. 누구의 말이 맞는다고 생각하나요? - 누가 더 많이 먹은 것인지 알아보기 위해서 이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까요? 두 사람의 피자 크기가 똑같은지, 다른지를 확인해서 해결해야 합니다. 두 사람의 피자 크기가 똑같다면, 지혜의 피자가 더 크다면, 슬기의 피자가 더 크다면 등으로 상황을 나누어 해결해야 합니다. - 문제를 해결할 때 어떤 방법이 좋을까요? 그림을 그려보고 비교하거나 글, 말로 설명할 수 있습니다. 2. 계획에 따라 실행하기(131쪽): 그림과 글로 설명해 보세요. - 두 사람의 피자 크기가 똑같다면 누구의 말이 맞을까요? - 지혜의 피자가 슬기의 피자보다 더 크다면 누구의 말이 맞을까요? - 슬기의 피자가 지혜의 피자보다 더 크다면 누구의 말이 맞을까요? 3. 문제를 잘 해결했는지 확인해 봅시다. - https://www.youtube.com/watch?v=9MmNx4GsGek (20분) 4. 오늘 배운 내용 확인하기 - https://www.youtube.com/watch?v=DODoCu1roI8
2교시 국어 학습문제: 5단원 복습하기 – 내용 간추려 쓰기 1. 아래의 글 ‘나비의 눈’을 읽고 대강의 내용을 공책에 간추려 써 보세요.
- 내용 간추려 쓰기: - 나비와 나방의 차이점을 알아봅시다.
3교시 창체 학습문제: 약속과 규칙의 소중함을 알고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법이 필요함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1. 친구와 약속을 한 경험이 있나요? 2. 만약 친구가 나와 한 약속을 어긴다면 기분이 어떨 것 같나요? 3. 약속은 왜 지켜야할까요? https://www.youtube.com/watch?v=Ky0JmZR0Dmg https://www.youtube.com/watch?v=_q0ZVYv-FDI 4. 여러분 주변에서 찾을 수 있는 규칙 한 가지를 말해보세요.(어떤 규칙이라도 괜찮아요. 집에서 정한 규칙도 괜찮아요.) 5. 규칙이란 무엇일까요? - 규칙: 여러 사람이 다 같이 지키기로 ‘약속’한 법칙 6. https://www.youtube.com/watch?v=btq-1jHqXlo 7. 만약 ‘법’이 없어진다면 세상은 어떻게 바뀔까요? [약속, 규칙, 법을 지키는 어린이가 되어 공정하고 안전한 사회를 만들어갑시다.]
4교시 창체 학습문제: 바르고 고운 말을 사용하여 바른 전화 예절을 알아보기 1. 여러분은 바르고 고운 말을 쓰고 있나요? 2. 바르고 고운 말을 쓰지 않으면 상대방의 기분이 어떨까요? https://www.youtube.com/watch?v=M-qC1T9zfcs 3. 전화 예절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이 있으면 두 가지만 이야기해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SpxqxV0PT0o 4. 다음 질문에 답해보세요. 󠄀 전화를 걸 때엔 어떻게 말해야하나요? ➀ 인사보단 본론부터 물어본다. ➁ 정중하게 인사하고 전화한 이유를 설명한다. 󠄀 전화걸기 적당한 시간은? ➀ 늦은 저녁시간, 이른 아침시간은 제외한 시간에 전화를 건다. ➁ 언제든 전화 걸어도 괜찮다. 󠄀 전화를 잘못 걸었을 때는? ➀ 끊어버린다. ➁ 전화를 잘못 걸었다고 말하며 죄송한 마음을 표현한다. 󠄀 공공장소에선 전화를 어떻게 받아야하나요? ➀ 시끄러우니까 씩씩하게 큰 소리로 받는다. ➁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공공장소에선 조용히 전화를 받는다. [바르고 고운 말을 사용하며 바른 전화 예절을 지키는 어린이가 됩시다.]
* 점심을 먹기 전에 손을 깨끗이 씻습니다.
5교시 사회 학습 문제: 교통과 통신수단의 발달 총정리(1) - 문제의 답을 생각해보며 복습해 보세요.
답: http://school.cbe.go.kr/_class/board/view/bongjeong-e/2020/G02020302/389771/9980241?
* 오늘의 수업을 모두 마칩니다. 책상을 정리하고 손을 씻습니다.
|
이전글 | 아래 자료는 에러입니다. |
---|---|
다음글 | 앞으로 2주간 등교하지 않고, 원격수업으로만 진행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