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교시 미술 학습문제: 관찰하여 입체로 표현하기 (45쪽) 1. 지난 미술시간에 자세히 관찰하여 표현해 그려보았던 것 기억하나요? 이번 시간에는 자세히 관찰하여 입체로 표현해보겠습니다. 2. 교과서 45쪽을 보세요. 강아지, 펭귄, 너구리, 악어를 나타낸 작품들이 보이나요? 오늘은 여러분이 좋아하는 동물을 관찰하고 특징을 살려 표현해 보겠습니다. 3. 먼저, 여러분이 나타내고 싶은 동물들을 아래 링크에서 찾아보세요. [이미지갤러리]를 누르면 더 많은 사진이 나온답니다! ☞ 네이버 동물백과-원하는 동물을 검색해보세요 4. 표현하고 싶은 동물의 모습을 정했나요? 동물의 특징을 몸으로 한 번 흉내내보세요. 비슷한 표정을 짓거나 자세를 해보면 더 표현하기가 쉬워집니다. [찰흙이나 유토, 클레이 등으로 만들기] * 순서 1) 동물 사진(아까 정한 그 사진), 찰흙이나 유토, 클레이 중 하나, 찰흙판(없으면 신문지나 비닐을 책상에 깔아요), 찰흙칼(없으면 연필이나 볼펜 이용)을 준비해주세요. 2) 동물 생김새의 특징을 찾고, 큰 덩어리로 몸통을 만들어요. 3) 머리, 다리 등 부분은 작은 덩어리로 만들어 붙여요. 4) 덩어리 이음새 부분을 손으로 눌러서 분리되지 않도록 해요. 5) 눈, 코, 입 등을 찰흙칼이나 연필, 볼펜을 이용해 동물의 특징이 드러나도록 합니다. 영상으로 만드는 과정을 알아보아요.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U30zNVsxfOo?rel=0 여러분의 멋진 작품이 궁금합니다. 사진으로 찍어 간직하고, 선생님께 보내주세요! * 점심을 먹기 전에 손을 깨끗이 씻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