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처럼 밝고, 햇살처럼 따뜻한 3학년 4반
강선하 권세온 김규하 김민찬 김우종
김정호 김주현 김한결 노예지 성기천
손가연 손지민 송태권 양태운 여서현
유아영 은윤서 이도연 이미령 이상협
이승혁 임경진 정윤서
박시아 이유미 이유지
9.11 금요일 학습안내 |
|||||
---|---|---|---|---|---|
이름 | 정지영 | 등록일 | 20.09.07 | 조회수 | 19 |
9월 11일 금요일 학습내용
★ 수업 전!!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하셨나요? 자가진단 문자 링크 클릭→완료 후 공부 시작합니다.
1교시-국어 국어 가 31~33쪽 학습문제: 독서활동 돌아보기 31쪽을 볼까요? 이제까지의 활동을 되돌아보는 시간입니다. 수업에 열심히 잘 참여했다면 모두 ‘매우 잘함’이에요^^ 2. - 책을 고르는 데 적극적으로 참여했나요?(월요일 국어시간에 자신이 읽었던 책을 소개하고, 책을 골라본 경험을 이야기하고 어떤 책을 왜 읽고 싶은지 15쪽에 적어보았어요. 이 활동을 열심히 했으면 ‘매우 잘함’이겠어요.) - 나머지 질문들은 읽고 동그라미 할 수 있겠지요? 3. 32쪽을 봅니다. 읽고 싶은 책을 찾아 적는 건데, 우리는 도서관에 나오질 못하니 인터넷 서점에서 책을 찾아볼까요? - 아래를 클릭하면 왼쪽에 ‘국내도서’가 있고 그 아래로 내려가면 ‘어린이(초등)’항목이 있어요. 거길 클릭하면 다양한 책이 있으니 인터넷 책 여행을 해 보세요. http://www.kyobobook.co.kr/indexKor.laf?mallGb=KOR&orderClick=c1a - 장군이네 떡집, 만복이네 떡집도 있네요^^ 4. 인터넷 책 여행 즐겁게 했나요?^^ 책을 가까이하세요. 좋은 책은 여러분의 친구이자 선생님이 되어줍니다. 5. 33쪽을 봅시다. 문장을 읽고 ‘매우 그렇다, 그렇다, 보통이다’에 동그라미 표를 해보세요.
2교시-영어 7. I Have a Pencil 학습문제 : 가지고 있거나 가지고 있지 않은 학용품에 대한 말을 듣고 이해하기 p.80-81 Look&Say 아래 영상을 보고 다시 한 번 더 주요 표현을 배워 보아요. https://www.youtube.com/watch?v=UeuSq97bP0c 3교시-창의적체험활동 학습문제 : 추석과 차례 예절에 대해 알아보기 ※질문에 대한 답을 자신 있게 해보세요. 틀려도 괜찮아요. 수업 맨 마지막에 답지 링크를 눌러 내가 대답한 답이 맞는지 확인해보세요. 추석에 대해: https://www.youtube.com/watch?v=iznKCHgD3AA&ab_channel=%ED%86%A0%EB%AA%A8%ED%82%A4%EC%A6%88 1. 작년 추석에 여러분은 무엇을 하였나요? 2. 추석에는 도로의 교통이 어떤가요? - ㅊ가 많아서 ㄷㄹ가 많이 막힙니다. 3. 차도 막히고 힘든데 추석에는 왜 고향으로 가는 것일까요? - ㅊㅊ도 만나고 ㅊㄹ를 지내기 위해 4. 우리는 보통 어떤 마음으로 추석을 맞이하나요? - 추석에는 ㅈㅅ에 대한 ㄱㅅ하는 마음을 갖는다. 5. 추석에 하는 대표적인 전통 놀이는 무엇이 있을까요? - ㄱㄱㅅㄹ 6. 추석에 보름달을 보면 어떤 행동을 하나요? - 보름달을 보며 ㅅㅇ을 빕니다. 초등학생 추석맞이 예절교육: https://www.youtube.com/watch?v=VL0R0vBo7g8&ab_channel=%EA%B5%AD%EC%A0%9C%EC%8B%A0%EB%AC%B8 7. 추석에 차례를 지낼 때 우리는 무엇을 하나요? - 차례상 앞에서 ㅈ을 합니다. - 차례상 앞에서 ㄱㄷ를 합니다. - 차례를 지내지 않는 집도 있습니다. (요즘은 고향에 가거나 차례를 지내지 않고 가족끼리 오붓한 시간을 보내는 집도 많아졌어요.^^) 8. (절을 하는 경우) 절하는 방법을 보고 무엇이 맞는지 여러분이 직접 답변해보세요. (남자) 추석에 절을 할 때 (왼쪽/오른쪽)손이 위로 갑니다. 공수한 손을 가슴높이 올리고 (왼쪽/오른쪽)발을 뒤로 조금 뺍니다. 손을 바닥에 짚으면서 (왼쪽/오른쪽)무릎을 먼저 꿇고 이어 (왼쪽/오른쪽)무릎을 나란히 꿇습니다. 앉을 때는 (왼쪽/오른쪽)발이 아래가 되게 발등을 포개고 뒤꿈치를 벌려서 엉덩이를 내려 깊이 앉습니다. 팔꿈치를 바닥에 붙이면서 이마를 양 손등에 대고 절합니다. 일어설 때는 (왼쪽/오른쪽)무릎을 먼저 세우고 공수한 손을 바닥에서 떼어 (왼쪽/오른쪽)무릎 위에 얹습니다. (왼쪽/오른쪽)무릎에 힘을 주면서 일어나서 양발을 가지런히 모읍니다. (여자) 공수한 두 손을 어깨 높이로 올립니다. [(왼쪽/오른쪽)손이 위로] 공수한 손에 고개를 숙여 이마를 댑니다. (왼쪽/오른쪽)무릎을 먼저 꿇고 (왼쪽/오른쪽)무릎을 꿇습니다. 이때 (왼쪽/오른쪽)발이 아래로 (왼쪽/오른쪽)발이 위로 오도록 포개며 깊게 내려앉습니다. 허리를 구부려 절합니다. 약 30도 정도 구부리고 3~4초 정도 멈춥니다. (왼쪽/오른쪽)무릎을 먼저 세우며 오른발과 왼발을 가지런히 하며 섭니다. 위로 올렸던 공수한 손을 그대로 내려 원 자세로 공수하고 고개를 듭니다. 답 (질문에 대한 답을 다 한사람만 클릭!): http://school.cbe.go.kr/_class/board/view/bongjeong-e/2020/G02020302/389771/10012937?
4교시-체육 학습문제: 집에서 즐기는 배드민턴 연습을 해 봅시다.(2탄) ※ 주의사항 1) 층간소음, 안전을 위해 집에 있는 매트나 카펫을 활용할 수 있다면 더 좋아요. 2) 동작을 정확히 따라 해야만 올바른 운동이 됩니다. 3) 장난치거나, 집중하지 않으면 물건을 깨뜨리거나 다칠 수도 있어요. 주변을 잘 정돈하고 동작을 따라 해 봅시다. 1. 체육수업 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준비운동 복습하기(국민체조) 동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a72NCO0OFXA 2. 집에서 할 수 있는 배드민턴 연습을 따라 해 봅시다. (배드민턴 채가 없어도, 한손으로 쥘 수 있는 긴 물체를 활용하면 됩니다. 영상을 보며 최대한 정확히 따라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봅시다.) |
이전글 | 9월 16일 수요일 학습안내 |
---|---|
다음글 | 9.10 목요일 학습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