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처럼 밝고, 햇살처럼 따뜻한 3학년 4반
강선하 권세온 김규하 김민찬 김우종
김정호 김주현 김한결 노예지 성기천
손가연 손지민 송태권 양태운 여서현
유아영 은윤서 이도연 이미령 이상협
이승혁 임경진 정윤서
박시아 이유미 이유지
9월 17일 목요일 학습안내 |
|||||
---|---|---|---|---|---|
이름 | 정지영 | 등록일 | 20.09.16 | 조회수 | 68 |
첨부파일 | |||||
9월 17일 목요일 학습내용
★ 수업 전!!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하셨나요? 자가진단 문자 링크 클릭→완료 후 공부 시작합니다.
1교시- 사회 사회 32~34쪽 학습 문제 : 의식주가 무엇인지 알아보기
※ 질문에 대한 답을 잘 몰라도 자신 있게 해보세요. 맨 아래 질문에 대한 답 링크 걸어놓을 테니 수업 맨 마지막에 링크 클릭해서 확인하세요.
1. 여러분은 ‘로빈슨 크루소’ 이야기를 알고 있나요? - 무인도에 혼자 남겨진 로빈슨 크루소가 지혜를 발휘하며 살아가는 이야기 2. 만약 여러분이 홀로 무인도에 남겨진다면 살아남기 위해 가장 먼저 무엇이 필요할까요? - 먹을 ㅇㅅ - 몸을 안전하게 보호해 줄 수 있는 ㅈ [로빈슨 크루소 이야기] 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2&v=L3A61DxVDEY&feature=emb_logo 3. 사회 32~33쪽을 살펴보세요. 4. 로빈슨 크루소가 나뭇잎을 몸에 두르고 있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 벌레로부터 ㅁ을 ㅂㅎ하기 위해 - 몸의 중요한 부분을 ㅂㅎ하기 위해 5. 옷을 입고 생활해야 하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 덥거나 추운 ㄴㅆ로부터 몸을 ㅂㅎ할 수 있다. - 자신의 개성을 표현하거나 사회적 ㅈㅇ를 나타낼 수 있다. 6. 무인도에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은 어떻게 구할 수 있을까요? - 바닷가에서 ㄴㅅ를 해 물고기를 잡을 수 있습니다. - 나무에 열리는 ㅇㅁ를 땁니다. - ㄷㅁ을 사냥할 수 있습니다. 7. 사람이 살아가기 위해 음식이꼭 필요한 까닭은? - 음식을 먹지 않으면 움직일 ㅎ이 없습니다. - 음식을 먹어야 ㅊㄹ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8. 사회 33쪽 아래 그림에서 로빈슨 크루소가 나뭇가지로 만들어 놓은 것은 무엇인가요? - ? 9. 집을 만든 까닭은 무엇일까요? - ㅈ을 자고 쉬기 위해 - 무서운 ㄷㅁ들을 피하기 위해 - ㄷㅇ와 ㅊㅇ를 피하기 위해 [로빈슨 크루소가 무인도에서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것은 옷, 음식, 집입니다.] 10. 사회 34쪽을 살펴보세요. 11. 사람이 살아가는데 반드시 필요한 입을 옷, 먹을 음식, 자거나 쉴 수 있는 집을 무엇이라고 하나요? - ? 12. 사회 34쪽 아래에 의, 식, 주 칸에 다양한 예시를 찾아 적어봅시다. 질문에 대한 답, 34쪽 의, 식, 주의 예시: 영상으로정리: 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1&v=cPL-nd7_t_8&feature=emb_logo
2교시- 과학 과학 18-19쪽, 실험관찰 11쪽 학습문제 : 새로운 탐구를 시작해 봅시다. 1. 우리는 지난 시간까지 1학기 때 배운 자석 단원의 내용으로 탐구 문제를 만들어 보았지요? 이제는 우리 생활 주변에서 탐구 문제를 찾아 탐구 문제를 해결해봅시다. 2. 지금까지 배웠던 탐구 과정의 순서를 먼저 떠올려볼까요? 탐구 ㅁㅈ정하기→ 탐구 ㄱㅎ세우기→ 탐구를 ㅅㅎ하기→탐구 ㄱㄱ를 ㅂㅍ하기 3. 링크를 클릭하여 영상으로 공부해 봅시다. 4. 새로운 탐구 문제를 정해보았나요? 영상으로 공부하면서 새롭게 알게 된 사실들도 많지요? 이렇게 우리 주변에는 탐구할 문제들이 많답니다. 주변을 잘 관찰하고, 궁금한 것을 찾아 탐구해보는 자세를 가지면 좋겠습니다. 영상으로 오늘 배운 내용 간단히 정리해봅시다. https://www.youtube-nocookie.com/embed/YlyrHG0FlDY?rel=0 다음 과학 시간부터는 2단원 <동물의 생활>을 공부할거예요.
3교시- 국어 학습 문제: 인물의 말과 행동을 살피며 만화 영화 감상하기 1 (국어 가 44~47쪽) 1. 만화 영화 등장인물의 그림을 잘 살펴보면 어떤 상황인지 알 수 있습니다. 44쪽 1번의 그림들을 볼까요? 모두 세 장의 그림이 있어요. 이게 어떤 상황이고, 어떤 이야기일까요? - 자두가 멋지게 공연하는 장면 같아요. / 자두를 응원하는 친구들이 걱정하는 것 같아요. / 동생 미미가 즐겁게 공연하고 있어요. 2. 인물의 표정, 몸짓, 말투에 주의하며 ‘미미 언니 자두’를 봅니다. 3. 이야기를 떠올려 봅시다. 시장에서 어떤 일이 있었나요? 4. 학교 운동장에서는 어떤 일이 있었나요? 5. 미미는 왜 ‘절대로 언니랑 같이 다니고 싶지 않아!’라고 했나요? 6. 미미는 어떤 결심을 했나요? 7. 학예회 날 자두와 미미는 어땠나요? 8. 왜 자두는 공연을 일부러 망쳤나요? 9. 자두 동생 미미는 왜 언니의 라이벌인 은희를 찾아 갔나요? 10. 미미는 언니가 자기를 이해하고 배려해 주었다는 것을 알았을 거예요. 바나나를 나누는 모습을 보면 알 수 있지요? 착하네요~^^ 11. 질문에 대한 답이 생각나지 않으면 동영상을 한 번 더 보세요. 12. 45쪽 3번을 볼까요? ‘미미 언니 자두’에 나오는 다섯 장면의 그림이 있습니다. 장면에 등장하는 인물의 말과 행동을 보고 이야기를 간추려 써 보세요.
4교시-체육 학습문제: 집중력과 순발력을 키우는 양말로 공 튕기기를 해 봅시다(1탄) ※ 주의사항 1) 층간소음, 안전을 위해 집에 있는 매트나 카펫을 활용할 수 있다면 더 좋아요. 2) 동작을 정확히 따라 해야만 올바른 운동이 됩니다. 3) 장난치거나, 집중하지 않으면 물건을 깨뜨리거나 다칠 수도 있어요. 주변을 잘 정돈하고 동작을 따라 해 봅시다. 1. 체육수업 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준비운동 복습하기(국민체조) 동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a72NCO0OFXA 2. 양말을 이용한 공 튕기기를 해 봅시다. (자신이 박수를 몇 번 까지 치고 받을 수 있는지 최고기록에 도전 해 봅시다. 양말 돌아서 받기 할 때, 어지러울 수 있으니 쉬어가며 합니다.) 동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Mw1cCPmT1tA
5교시-미술 미술 44쪽 학습문제 : 자세히 관찰하여 그려봅시다 2
※ 준비물 : 스케치북이나 연습장, A4용지 등의 종이, 연필, 지우개, 색연필, 싸인펜 준비물 먼저 준비하고 미술 수업 시작합니다~
1. 지난시간에 채소나 과일 관찰해서 그려보았지요? 오늘은 귀여운 동물을 따라서 그려보겠습니다. 특별히 아기 고양이를 그려볼 거예요. 시작하기 전에 먼저 어떤 방법으로 진행되는 지 한 번 알아볼까요? 영상 ☞아기고양이 관찰하여 그리기 (인디스쿨 잼픽 선생님)
2. 영상의 설명을 잘 들었나요? 아기 고양이 그리기 순서를 떠올려봅시다. ㄱㅊ하기→ ㄷㅎ찾기→ ㅌㅈ찾기→ 그려보기
3. 이제 1번 관찰하기 단계에 있었던 고양이 사진을 다시 관찰하며 귀여운 아기 고양이를 그려보세요. 그리는 순서를 하나 하나 잘 따라 해봅시다.
4. 여러분이 그린 그림을 가족들에게 보여주고, 어떤 단계로 그렸는지 설명해주세요. 다 그린 작품은 등교하는 날 학교로 가지고 옵니다.
6교시-창의적체험활동 학습문제 : 靑白(청백) 알아보기 준비물: 한자 공책, 필기 도구 1. 지난 시간까지 배운 한자 南(남녘 남), 北(북녘 북)을 복습해보세요. - 방향을 나타내는 東西(남북)을 한자 공책에 한 번씩 써보세요. [이번 시간에는 靑白(청백)에 대해 배울 겁니다.] 2. 다음 찬트를 듣고 따라 불러봅시다.(푸를 청, 흰 백 부분에 집중하며 불러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Pa70oAVk6a4&ab_channel=%EC%8B%A0%EB%B9%84%ED%95%9C%EC%9E%90 3. 청백(靑白) 획 순서를 익혀봅시다. 푸를청 획순: 흰 백 획순: 4. 배운 靑白(청백)을 한자공책에 10번 씩 써보세요.[한자만 10번 쓰지 말고 그 한자의 음과 훈(한글) 또한 10번 쓰세요.]
靑(푸를 청) 白(흰 백) 과제: 오늘 10번 씩 쓴 靑白(청백) 보호자께 검사 맡기 |
이전글 | 9월 18일 금요일 학습안내 |
---|---|
다음글 | 9월 16일 수요일 학습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