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처럼 밝고, 햇살처럼 따뜻한 3학년 4반
강선하 권세온 김규하 김민찬 김우종
김정호 김주현 김한결 노예지 성기천
손가연 손지민 송태권 양태운 여서현
유아영 은윤서 이도연 이미령 이상협
이승혁 임경진 정윤서
박시아 이유미 이유지
8월 27일 목요일 학습안내 |
|||||
---|---|---|---|---|---|
이름 | 정지영 | 등록일 | 20.08.26 | 조회수 | 19 |
8월 27일 목요일 학습내용
★ 수업 전!!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하셨나요? 자가진단 문자 링크 클릭→완료 후 공부 시작합니다.
1교시- 국어 학습 문제: 이야기를 읽고 재미나 감동적인 부분 찾기 1 (국어 나 278~285쪽) 1. 오늘은 재미있는 동화를 읽어 볼게요. 주인공 만복이에게 일어난 일을 생각하며 278쪽 ‘만복이네 떡집’을 읽어 보세요. 2. 내용이 좀 길지만 재미있지요? 묻고 답하며 내용을 알아봅시다. - 만복이는 원래 어떤 아이였나요? (278쪽 4줄) - 나쁜 말만 하던 만복이가 온종일 나쁜 말을 안 해서 주변 사람들에게 칭찬을 받았대요. 왜 그랬지요? (278쪽 6줄) - 만복이는 학교가 끝나자 ‘만복이네 떡집’에 가서 ‘무지개떡’을 먹었어요. 무지개떡을 먹자 만복이는 어떻게 되었나요? (279쪽 4줄) - 쑥떡을 먹은 다음에는 만복이에게 어떤 신기한 능력이 생겼나요? (280쪽 2줄) - 배고픈 강아지에게 만복이는 어떻게 하였나요? (280쪽 8줄) - 은지는 어떤 생각을 하고 있었나요? (281쪽 16줄) - 선생님의 고민도 들렸어요. 그러자 만복이는 선생님께 조용히 다가가 어떤 말을 했나요? (282쪽 9줄) - 초연이가 요즘에는 만복이가 좋아진다고 생각했어요. 왜일까요? - ‘만복이네 떡집’ 간판이 ‘장군이네 떡집’로 바뀌었어요. 앞으로 어떤 일이 생길까요? 3. 286쪽은 다음 시간에 이어서 공부하겠습니다.
2교시- 수학 교과서 126-127쪽 학습문제: 자연수와 소수의 관계 알아보기(소수 이해하기) 1. 첫 번째 주사위 문제: 소수로 나타내기 - 향초 심지의 길이를 알아볼까요? 7cm보다는 길고 8cm보다는 짧습니다. 7cm보다 3mm더 깁니다. 3mm는 03.cm가 됩니다. →향초의 길이는 7cm와 0.3cm만큼이므로 7.3(칠점삼)cm로 나타냅니다.
2. 두 번째 주사위 문제: 소수로 나타내는 방법 알아보기 - 색칠한 부분은 2와 전체를 똑같이 10으로 나눈 것 중의 7이므로 2와 0.7만큼인 2.7이 됩니다. - 2.7은 0.1이 27개입니다.
3. 세 번째 주사위 문제: 수직선을 보고 소수로 나타내기 - 2와 전체를 똑같이 10으로 나눈 것 중의 3이므로 2와 0.3만큼인 2.3이 됩니다. (2.3은 0.1이 23개이며 이점삼이라고 읽습니다.) - 2와 전체를 똑같이 10으로 나눈 것 중의 6이므로 2와 0.6만큼인 2.6이 됩니다. (2.6은 0.1이 26개이며 이점육이라고 읽습니다.)
4. 네 번째 주사위 문제 해결하기 5. 수학익힘팩 84-85쪽 하기 6. 오늘 배운 내용 정리하기: 1보다 큰 소수 알아보기 - https://www.youtube.com/watch?v=fgz-m88R2II
3교시-체육 학습문제: 코로나로 힘든 요즘, 집에서 할 수 있는 재미있는 저글링 배우기 2탄. ※ 주의사항 1) 집에 있는 작은 공을 활용하거나, 뭉친 양말 등을 활용하여 연습해 봅시다. 2) 어렵다고 포기하지 않고, 처음부터 무리하지 말고 천천히 따라 해 봅시다. 3) 집에서 심심할 때, 종종 연습하며 발전하는 스스로를 지켜봅시다. 1. 저글링 수업을 하기 전, 어깨와 목을 풀어주는 체조를 해 봅시다. 동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eqDY2aW0GhQ 2. 최종 단계 저글링에 필요한 동작을 공 2개를 활용하여 연습해 봅시다. https://www.youtube.com/watch?v=Vpi9MafI5XY&list=PLh2RcrRqtvmXUdnyY0oTNcalLskymkez5&index=43 동영상을 보며 중간 중간 단계별로 영상을 정지시키고, 천천히 따라 해 봅시다. 잘 안될 수도 있지만 노력하는 자세가 더욱 중요합니다! ^-^*
4교시-미술 학습문제: 에바 알머슨 패러디 ‘행복했으면 하는 사람’ 감상하고 표현하기 행복을 그리는 화가 ‘에바 알머슨’. 여러분 주변에 행복했으면 하는 사람이 있나요? 우리도 에바 알머슨처럼 행복한 그림을 그려볼까요? [영상 자료] <행복했으면 하는 사람 그리기>수업과정 및 작품 제작 동영상 https://www.educolla.kr/bbs/board.php?bo_table=HADA_HADA&wr_id=469 [과제] 행복했으면 하는 사람을 그리고 선물로 주어도 좋아요.
5교시-창의적체험활동 학습문제: 바르고 고운 말을 사용할 때 좋은 점 이야기 나누기 1. 바르고 고운 말을 쓰지 않는 사람을 목격한 적이 있나요? 2. 고운 말을 쓰지 않는 사람을 봤을 때 어떤 느낌이 들었나요? 3. 양심 고백: 욕을 하거나 바르고 고운 말을 쓰지 않는 경험이 있다면 조용히 말해보세요. 혼잣말로 말해도 좋습니다. 4. 다음 동화책을 시청해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qrYUG6POiXw 5. 동화책에 등장하는 괴물은 어떤 특징이 있었나요? 6. 나쁜 말을 많이 해서 괴물이 커지자 주변 사람들은 주인공을 어떻게 생각했나요? 또 어떻게 주인공을 대했나요? 7. 괴물이 커지자 주인공은 행복해했나요? 8. 실제로 나쁜 말을 계속 쓰게 되면 우리 주변에 친구들이 남을 수 있을까요? 생각해보고 이야기해보세요. 9. 바르고 고운 말을 사용하면 좋은 점에 대해 이야기해보고 바르고 고운 말을 사용하기 위한 다짐을 해보세요. |
이전글 | 8월 28일 금요일 학습안내 |
---|---|
다음글 | 8월 26일 수요일 학습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