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학생 13명
여학생 12명
소중하고 행복한 나, 너, 우리가 되길 바랍니다.
(6월 10일 수요일)
오늘은 이은혜 교생선생님께서 1일 담임선생님이십니다.
모든 수업을 선생님께서 준비해주신 것이니 열심히 수업에 참여해주세요.
학습내용
1교시
08:50~09:30
(국어)
6. 회의를 해요
회의 주제에 맞게 말할 내용을 써봅시다.
이은혜 선생님의 수업 영상 보기 ☜클릭
<활동1> 위의 영상을 보면서 국어책 190~193쪽 공부하기
<활동2> ‘등교했을 때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지켜야 할 일’에 대한 주제를 가지고 의견과 의견에 따른 근거 3가지 댓글로 남기기
2교시
09:30~10:10
절차와 규칙을 지키며 회의해봅시다.
<활동1> 영상을 보며 국어책 190쪽 1번을 읽고 191쪽 2번에 학급회의 장면에서 나타난 문제점을 생각해보고 빈칸에 써봅시다.
<활동2> 회의를 할 때 지켜야 할 규칙을 생각해보고 191쪽 3번 활동을 해봅시다.
3교시
10:20~11:00
(체육)
2. 매트에서 운동하기
매트 운동의 특성을 이해하고 매트 위에서 다양한 동작을 표현해봅시다.
※준비물: 매트(매트가 없으면 미끄러지지 않는 얇은 이불), 편안한 복장
준비운동 하기 ☜클릭
<활동1> 동작 익히기☜클릭
-매트 위에서 여러 가지 동작을 해봅시다.
-자신만의 창의적인 동작도 1가지 만들어봅시다.
<활동2> 게임하기☜클릭
-영상을 보면서 선생님과 같이 게임을 해봅시다.
정리운동 하기
-오늘 많이 사용한 손목, 발목과 다리 스트레칭을 하면서 몸을 풀어줍시다.
4교시
11:00~11:40
(음악)
2-3. 너영나영
제주 방언으로 노래 부르고, 느낌 이야기하기
제주도 사투리 퀴즈 ☜클릭
영상을 보면서 제주도 사투리 퀴즈를 풀어봅시다.(1분 48초까지 보기)
<활동1> 노래 익히기☜클릭
영상을 보면서 노래를 듣고 따라 불러봅시다.(8분까지 보기)
<활동2> 가사 바꾸기
음악책 29쪽 3번에 있는 가사 바꾸기 활동을 해봅시다.
바꾼 가사로 노래 불러봅시다.
<활동3> 느낌 나누기
제주도 방언으로 노래를 불러본 느낌을 댓글에 남겨봅시다.
5교시
11:50~12:20
세마치장단의 장단꼴을 바꾸어 물체로 쳐 보기
세마치 장단을 배워봅시다.☜클릭
-영상을 보면서 세마치장단을 배워봅시다.
-세마치장단을 치면서 노래를 불러봅시다.(위에서 바꾼 가사로도 노래를 불러봅시다.)
-세마치장단을 변형하여 자신만의 장단꼴을 만들어봅시다.
-변형한 장단꼴을 치면서 노래를 불러봅시다.
점심시간
12:20~12:50
안내 사항
<안전수칙>
1교시 국어시간에 ‘등교했을 때 안전한 학교생활을 위해 지켜야 할 일’에 대해 의견을 댓글에 써 보았죠. 다른 친구들의 의견도 읽어보고 학교에서 잘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해봅시다.
<반장, 부반장 선거>
이번주 금요일 x -> 다음주 금요일로 변경되었습니다.
4학년 모든 학급이 동시에 해야해서 그런것이니 이해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