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독서 감상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신통방통 귀와 코
작성자 전유진 등록일 10.04.17 조회수 182

<과학 독후감>

나는 이책의 제목을 보고 왜 신통방통인지 궁금해서 읽게 되었다. 그리고 책을 읽기 전에 귀와 코에 대해서 조금 알고 있었다.

 코는 숨을 쉬고 귀는 소리를 듣는다는 것이다.

이책을 읽고 새롭게 알게 된 사실은 코와귀는 연결 되어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코를 세게 풀면 귀가 멍멍 해진다. 왜냐하면 기압 때문이다 그래서 살살 풀어야 한다.그리고 코를 풀 때 잘 풀어지는 방법은 한 쪽 코를 막고 한 쪽 코로만 푼다. 그리고 코가 헐면 크림을 살살 발라준다. 우리몸도 살살 다루어야 하는 걸 알았다. 그리고 우리가 균형을 잡아주기 때문이다.우리의 귀가 균형을 잡아준다니 신기하다 우리 귀 속에는 신기한 것들이 많이 있다.

달팽이처럼 생긴 달팽이관,북처럼 생긴 고막,고리 처럼 생긴 반고리관 등 많은 것들이 우리 귓속에 있다. 우리 귀에 이렇게 많은 것들이 우리를 도와 주니까 신기하다.그런데 곤충들은 귀가 숨겨져 있다. 귀뚜라미는 앞다리, 메뚜기는 배, 개구리는 눈 뒤쪽에 귀가 있다. 그런데 뱀은 귀가 없지만 땅을 밟을 때 생기는 진동을 느낄 수 있다.

우리가 밥을 먹을 때 코가 막히면 냄새를 맡지 못하기 때문이다.

 나는 이 책을 읽고 많은 것을 알았다. 우리의 코와 귀는 소중하고 중요한 것이라는 것도 알았다. 그래서 앞으로는 너무 큰 소리는 듣지 않을거다. 그리고 숨은 코로 쉴 것이다. 또 우리의 귀와 코는 중요한 일을 하고 있기 때문에 내 몸을 더 소중하게 여겨야 겠다.

이전글 방귀시합
다음글 사행시 짓기-피노키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