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독서 감상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배꼽공주 수민이를 읽고 (1학년 4반 봉하영)
작성자 정혜숙 등록일 14.06.30 조회수 130

인사를 잘하는 수민이는 아침에 일어날때부터 앵무새에게 인사를 시작으로,엄마 아빠에게도 인사를 합니다.

학교가는길에 아주머니와 부딪쳤는데 먼저 죄송하다고 인사를 하고,슈퍼마켓 아주머니에게도 먼저 인사를 건넵니다.

큰길가에서 옆집할머니를 만났을때도 먼저 인사를 건네자 할머니가 사탕을 건네줍니다.학교에 도착해서는 친구들에게 인사를 하고,교실에서는 선생님에게 먼저 깍듯하게 인사를 합니다.쉬는 시간에는 교장선생님께 먼저 인사를 합니다.그런데 전학온 친구 지영이는  교장선생님이 할아버지인 줄 알고있습니다.수민이와 교장선생님은 반갑게 서로 인사를 나누는 서로 잘 아는 사이라고 교장선생님이 말씀하셨습니다.교장선생님은 교실로 들어오셔서 친구들에게 수민이를 배꼽공주라고 불러야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친구들도 깔깔대며 수민이처럼 공손하고 깍듯하게 인사를 합니다.토요일 오후 친구들이 수민이네 집에 놀러 와서는 먼저 인사를 합니다.나도 수민이처럼 먼저 웃으면서 사람들에게 인사를 하고싶습니다.그래서 사람들에게 웃음과 행복을 줄 수있는 사람이 되고싶습니다.오늘부터 공손하고 깍듯하게 인사하는 습관을 길러야겠습니다.

이전글 뒤집힌 호랑이를 읽고 (1학년 4반 이서준)
다음글 '공룡 목욕탕'을 읽고(1-5 조민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