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독서 감상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경복궁 마루밑을 읽고-4-7반 박지현
작성자 박지현 등록일 13.03.27 조회수 111
경복궁에 일하는 은별이네 아빠 덕분에 은별이가 경복궁의 비밀을 알게 되서 학교생활이 달라지게 되는 내용이며 경복궁에 대한 것들을 알수 있는 책이다.
운현 초등학교 4학년 3반 교실에 은별이라는 아이가 있었는데 번번히 라이언 삼총사에게 맞고 다녔다. 은별이는 키는 작고 얼굴이 창백해서 아이들에게 따돌림을 당했다.학교에서 경복궁에 대한 숙제로 은별이는 경복궁을 돌고 있었는데 자그마한 무언가가 쥐들에게 둘러싸여 있었다.  바로 츄츄족이었다.
그의 이름은 쿠쿠였다.
쿠쿠는 친구 투투를 데려와 은별이와 자주 놀았다.하지만 츄츄족은 경복궁을 떠났다.은별이는 츄츄족 덕분에 라이언 삼총사를 두려워  하지않고 학교생활을 잘하게 되었다.이책을 읽고나서 느낀 점은 나도 은별이처럼 츄츄족을 만나 보고 싶고 우리나라  최고의 궁궐 경복궁에 가서 비밀의 땅굴을 보고 싶고 경복궁의 전설도 듣고 내부도 보고싶다.
태조 이성계가 만든 경복궁은 나라의 큰 행사를 치르던 근정전,왕비가 살았던 교태전,동쪽의 건춘문,서쪽의 영추문,남쪽의 광화문,북쪽의 신무문 등등이 있고 우리나라 보물제811호 아미산 굴뚝 등 경복궁의 아름다움을 알수있다.

이전글 2013학년도 6월 독서행사입니다.
다음글 설총을 읽고-4-7반 박지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