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독서 감상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어린이를 위한 이기는 습관6-1 오민식
작성자 오민식 등록일 13.06.18 조회수 74

나는 이책을 공부여행을위하여 어쩌다가 서점에서 사게되어 읽게되엇다

이책에내용은

마법의산의 규칙에따라 지도를 발견한 규현이가 리더가 되어 일행을 이끌어 나간다.모형비행기를 만들기를 좋아하고 노래를 잘부르지만 왜소한 체격에 소극적이고 겁이 많은 규현이를 비롯하여 활달하고 씩씩해서 친구들에게 인기는 많지만 고집이 센 가인이,밝은 미소로 주의사람의 기분을 밝게 하지만 체력이 약한 예은이,책읽를 좋아하고 영리하며 적극적이지만 불평,불만이 많은 유빈이,잘생긴 외모나춤실력으로 인기가 많지만 힘든일을 싫어하고 이기적인 시원이 이렇게 다섯명의 아이들은 행복의 습관, 성취의습관,프로의 습관,전략의 습관, 실행의 습관, 규범의 습관, 승리의 습관에 해당하는 관문 하나하나를 통과하고 주어진 미션을 해낼때마다 조금씩 성장해나간다.

마법의 산에서는 미션의 수행 여부에 따라 시간이 빨리 흐르기도 하고 느리게 발리 흐르기도 핧뿐만 아니라 자신이 얼마나 가치있는 사람인지 멋지게 소개할 수 있는 사람에게만 문을 열어주는 말하는 돌문이라든가 움직이는 징검다리,뭔가에 감동받고 기분이 좋을때만 움직이는 거대한 파란새 등 아이들이 보물찾기 여정을 위기감을 고조시키는 장치가 곳곳에 배치되어 있다.하지만 아이들은 이런 위기가 닥칠때마다 머리를 맞대어 궁리를 하고 서로 도우기도 하면서 일곱개의 미션을 모두 완수하고 마침내 꿈을 이루어주는 보물상자를 발견한다는 내용이다.

이 외에도 책에서 하나의 관문을 통과할때마다 위인들의 이기는 습관을 비롯해 도움 되는 명언등을 넣어 책을읽는 아이들이 스스로 돌아보고 자신에게 필요한 습관을 생활 속에서 조금씩 익혀나갈수 잇도록 구성되어 있다. 전체적인 내용은 아이들이 누구나 좋아하는 모험을 담고 있기 때문에 초들 중학년 이상의 아이라면 재미있게 읽을 수있다

나는 이책에서 처음엔 저마다 개성이 다른 아이들이 제각각의 소리를 내다가 차츰 자신을 돌아보고 자신에게  부족한점이 무엇인지, 자신보다 친구들를 먼저 생각하고 위하는 등 숨겨진 먼을 발견해가는 모습이 대견하였다.

이전글 플란더스의 개 (3-5)
다음글 세상에서 가장 어려운 선택-4-7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