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독서 감상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마하트마 간디 (4-1 이현진)
작성자 이현진 등록일 15.06.22 조회수 77

제가 이 책을 읽은 이유는 책표지,줄거리를 보고 읽게 되었습니다.

간디는1869년 인도 포르반다르에서 태어났습니다. 간디는 아버지와 다르게 소심하였습니다.

간디의 어머니는 힌두교를 믿으셨습니다. 그래서 간디도 힌두교를 믿게되었습니다.

간디는 학교에 갔습니다. 하지만 친구들은 간디를 이상하게 보았습니다. 그때 당시 인도는 영국에지배를 받고 있었습니다. 간디는 형에 의해 영국으로 유학을 갈 생각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인도사람들은 반대하였습니다. 그땐 힌두교는 계급이 있었습니다. 간디는 반대에도 유학을 갔습니다. 간디는 신사가 되기 위해 많은 일을 하였습니다.  간디는 친구 덕에 신사가 되는 길은 잘못된다는생각과 변호사가 되기 위해 인도로 갔습니다. 사무실을 개업하고 많은 노력으로  멋진 변호사가 되었습니다. 간디는 많은 흑인들이 찾았고 흑인에 자유를 찾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간디가 감옥에 가자 저항하는 사람이 많아졌고 간디는 병에 걸렸습니다. 감옥에 나오고 나서도 많은 노력을 했고 계급차이 없이 모두를 국민으로 생각되었습니다. 인도가 독립이 됬었을 때 인도는힌두교와 이슬람교로 나뉘었습니다. 1948년1월30일 간디를 못마땅하게 본 사람이 간디를 암살하였습니다. 간디는 이렇게 생을 마감하였고, 간디에 장례식은 많은 인도사람이 모여 길게 진행되었습니다. 간디는 이처럼 사람들의 자유와 행복을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이 책을 읽고 저도 간디처럼 사람들을 도우며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고 생각하였습니다.

이전글 정글 밖에는 뭐가 있을까?(2-1)
다음글 담배꽁초 줍는 아이들(4-3김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