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정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독서 감상실

RSS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아이 로봇(4-3 박태훈)
작성자 이정은 등록일 19.05.15 조회수 58

  

  며칠 전 텔레비젼에서 '아이 로봇'이라는 영화를 하고 있어서, 나는 엄청 재미있게 보게 되었다.  그러던 중, 학교 도서실에서 이 책을 발견하게 되어, 당연히 영화랑 같은 내용인 줄 알고 반가운 마음에 펼쳐보게 되었는데, 전혀 다른 이야기였다.  하지만 , 이 책을 통해서 로봇에 대해서 자세히 알 수 있었다.

 

  로봇의 종류는 무수히 많다. 이 '아이 로봇' 책에는 미래에 나올 로봇들도 같이 설명하고 있다. 나는 그 다양한 로봇들 중에서도 나는 특별히 전투 로봇과 나노 로봇이 기억에 남았다. 왜냐하면 이 로봇들은 최신식 기술과 고성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첫 번째, 전투 로봇은 아픔을 느끼지 않기 때문에  인간 대신에 적군과 맞서 싸워 줄 수 있다. 이 기술은 우리나라 과학자들이 열심히 연구하여 만든 제품이다. 내가 이 로봇을 특히 좋아하는 이유는 로봇이 알아서 총과 미사일을 쏘고 싸운다는 사실이 신기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두 번째, 나노 로봇은 아직 개발을 하는 중이지만 나는 머지않아 완성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어떤 사람들은 '아이언맨' 같은 공상 과학 영화 장면에나 나올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나는 로봇을 만들려는 끈기와 노력을 무시하고 싶지 않다. 나노 기술로 제조된 로봇은 필요에 따라 모양과 역할을 바꿀 수도 있다.

 나는 몇 년만 지나면 로봇 기술이 발달되어 로봇의 시대로 바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책을 읽고 나의 장래 희망인히어로 로봇 공학자가 되기 위해 여러가지 지식을 얻을 수 있어서 매우 좋은 경험이었다.

이전글 안중근 {4-2 강병준}
다음글 장수탕 선녀님(4-2김희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