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3반

'목표는 같지만 내용은 다르게' 개성을 존중하며 함께 걸어가는 우리 3학년 3반입니다.

몸과 마음이 건강한 우리들
  • 선생님 : 오승교
  • 학생수 : 남 13명 / 여 12명

12월 18일 (금) 수업

이름 오승교 등록일 20.12.18 조회수 41

원격수업 10시에 시작합니다(미리 5분 전에 들어오세요).

아래의 파란색 영어 줄을 클릭하면 화상수업에 자동 참석됩니다.

https://us02web.zoom.us/j/7910275146?pwd=dTdhVURGSUZoL2ViT1BjcGJNdlhSUT09

1교시 영어

학습문제: 날씨를 묻고 답하는 표현 읽고 쓰기

지난 시간에 날씨에 관한 표현을 배웠습니다.

오늘은 쓰기 공부를 하니 공책과 필기도구를 먼저 준비해주세요.

11단원 read & write

p.124-125

https://youtu.be/AhXisVB1aJA

날씨에 관한 단어를 반복해서 쓰고 읽어보세요.

챈트를 여러 번 돌려 보면서 따라해 보세요.

2교시 수학

학습문제: 무게의 단위는 무엇일까요?(교과서 108-111)

<마음 열기> 단위송

- https://www.youtube.com/watch?v=hkfxpesOrB4

(처음부터 37초까지 무게의 단위만 따라 부르세요^^)

1. 첫 번째 주사위 문제: 무게의 단위 알아보기

- 집에 있는 물건 중에서 kg, g과 같은 무게의 단위가 표시되어 있는 물건을 찾아보세요. 어떤 것이 있나요?

- kgg은 각각 어떤 물건에 표시되어 있나요?

- “약속하기큰 소리로 한 번 읽으세요.

2. 두 번째 주사위 문제: 1kg1g이 얼마 만큼인지 알아보기

- 무게가 1kg인 물건 만들기: 영점이 맞추어진 저울 위에 페트병을 올려놓은 후 저울의 눈금이 1kg 될 때까지 물을 채운다. 주변에서 1kg과 비슷한 무게의 물건 찾아보기

- 무게가 1g인 물건 찾아보기: 클립 한 개 또는 10원짜리 동전 등 작은 물건의 무게 재기. 주변에서 1g과 비슷한 무게의 물겆 찾아보기

3. 세 번째 주사위 문제: 저울의 눈금 읽기

- 교과서 그림에 나오는 저울의 눈금을 읽어보세요.

- kg단위로 표시된 저울은 언제 사용하면 좋을까요? 무거운 물건의 무게를 잴 때, 대략적인 무게를 알고 싶을 때 사용

- g단위로 표시된 저울은 언제 사용하면 좋을까요? 가벼운 물건의 무게를 잴 때, 보다 정확한 무게를 알고 싶을 때 사용

4. 네 번째 주사위 문제: 물건의 무게 나타내기

- “약속하기큰 소리로 한 번 읽으세요.

- 여러 가지 물건의 무게를 몇kg과 몇g으로 나타내어 보기

https://www.youtube.com/watch?v=S1R7Jxmy2Wo

5. 다섯 번째 주사위 문제: kg보다 더 큰 단위 알아보기

- 자동차, 화물차 등에는 어떤 단위기 표시되어 있을까요?

- “약속하기큰 소리로 한 번 읽으세요.

- 1t()은 어느 정도의 무게일까요?

6. 수학익힘책 80-81쪽 문제 해결하기

7. 오늘 공부한 내용 정리하기

- https://www.youtube.com/watch?v=F0V1o9Mlxt8

더 많이 알아보기: 무게의 단위 바꿔보기

- https://www.youtube.com/watch?v=Xuy3o9cAiVo (4)

3교시 국어

학습문제: 글의 내용에 따라 내용 간추려 쓰기 2(259~262)

1. 259, 260쪽을 펴 볼까요?

2. 직업 체험관의 지도가 있지요? 지도를 보고 우리 모둠이 간 곳을 찾아보세요.

- 그곳에서 언제 무엇을 했는지 붙임 1의 붙임딱지에 써서 붙여보세요.

3. 2615번을 봅시다. 이번에는 여러분이 직업 체험관 견학을 간다고 가정해 보세요. 여러분은 직업 체험관의 어디에서 어떤 체험을 하고 싶나요? 5번에 써 봅시다.

- 예를 들어, 은행: 예금한 돈이 어떻게 보관되는지 알고 싶다.

- 공항: 비행기 승무원 체험을 하고 싶다.

- 병원: 의사와 간호사 체험을 하고 싶다. 이렇게 쓸 수 있겠지요?

4. 여러분의 경험을 간추려 써 봅시다.

- 어떤 경험을 쓰고 싶은지 6(1)번에 써 보세요.

5. 어떤 흐름으로 글을 쓸지 아래의 예시를 다시 한 번 본 다음, (2)번에 동그라미 표시를 해 보세요.

- 시간 흐름: () 아침에 일어나 밥을 먹고 오전에 학교에서 공부를 하고 점심시간에 점심을 먹고 책상을 정리하고 잡에 왔다.

- 장소 변화: () 동물원으로 놀러갔다. 물고기를 좋아하는 나는 동물원에서 어류관을 맨 먼저 보았다. 그 다음으로 조류관으로 가서 새를 구경하였고, 마지막으로 파충류관에서 악어와 뱀을 구경하였다.

- 일 차례: () 오늘 빵 만들기 체험을 했다. 먼저 손을 깨끗이 씻고 장갑과 모자와 마스크를 썼다. 다음으로 밀가루와 물을 조금 섞어 반죽을 했다. 세 번째로 오븐에 넣어 빵을 구운 다음 맛있게 먹었다.

6. 자신이 선택한 글의 흐름으로 경험을 간추려 (3)번에 써 봅시다.

4교시 체육

학습문제: 집에서 즐기는 온라인체육! 농구편 (2)

주의사항: 1) 층간소음, 안전을 위해 집에 있는 매트나 카펫을 활용할 수 있다면 더 좋아요. 집에 있는 비닐봉지, 풍선 등을 활용해도 좋습니다.

2) 동작을 정확히 따라 해야만 올바른 운동이 됩니다.

3) 장난치거나, 집중하지 않으면 물건을 깨뜨리거나 다칠 수도 있어

. 주변을 잘 정돈하고 동작을 따라 해 봅시다.

1. 체육수업 전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준비운동 복습하기(국민체조)

동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a72NCO0OFXA

2. 농구에 대하여 알아본 후, 기본동작 연습을 따라해 봅시다.

(영상을 보며 천천히, 정확한 동작으로 1회 따라해 봅시다.)

동영상 : https://www.youtube.com/watch?v=z2JEEGQ4Nz8

* 점심을 먹기 전에 손을 깨끗이 씻습니다.

5교시 사회

학습문제: 문제를 풀며 환경에 따라 다른 삶의 모습 정리하기 (2)

01 다음 , 에 알맞은 말을 쓰시오.

: ( )

: ( )

02 다음과 같은 모습으로 이용되는 땅의 생김새를 쓰시오.

등산로

( )

03 여름에 볼 수 있는 생활 모습으로 알맞지 않은 것은 어느 것입니까?

( )

물놀이를 한다.

얇은 옷을 입는다.

에어컨과 선풍기를 사용한다.

반바지나 반소매 옷을 입는다.

논과 밭에서 벼 등의 곡식이나 고추 같은 열매를 수확한다.

04 우리나라의 계절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지 않은 것은 어느 것입니까?

( )

계절에 따라 날씨가 다르다.

여름에는 덥고 비가 많이 온다.

절에 따라 생활 모습이 다르다.

계절별로 기온과 강수량의 차이가 없다.

겨울에는 기온이 낮아 춥고 눈이 내리기도 한다.

05 바다가 있는 고장에 사는 사람들이 주로 하는 일로 알맞은 것을 두 가지 고르시.

( )

물고기를 잡는다.

스키장을 운영한다.

김과 미역을 기른다.

숲에서 목재를 얻는다.

목장에서 소를 키운다.

06 의식주 중 의생활에 속하지 않는 것은 어느 것입니까?

( )

바지 양말 모자

신발 한옥

07 고장마다 발달한 음식이 다른 까닭으로 옳으면 , 옳지 않으면 ×표를 하시오.

고장마다 땅의 생김새는 달라도 날씨는 비슷하기 때문입니다.

( )

고장의 자연환경이 고장 사람들의 식생활에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 )

08 다음과 같은 음식이 발달한 고장의 자연환경으로 알맞은 것은 어느 것입니까?

( )

보기: 파인애플, 바나나, 망고 등을 이용한 음식이 많습니다.

 

찬바람이 많이 분다.

날씨가 덥고 습하다.

일 년 내내 눈이 내리고 춥다.

낮에는 덥고 밤에는 매우 춥다.

일 년 내내 비가 내리지 않는다.

 

정답을 확인하세요^^(클릭)

오늘의 수업을 마칩니다. 주말 잘 보내고 월요일에 학교에서 만나요~ 

 

이전글 12월 22일 (화) 수업
다음글 12월 17일 (목) 수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