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학년 4반

아침처럼 밝고, 햇살처럼 따뜻한 3학년 4반

 

강선하 권세온 김규하 김민찬 김우종 

김정호 김주현 김한결 노예지 성기천 

손가연 손지민 송태권 양태운 여서현

유아영 은윤서 이도연 이미령 이상협

이승혁 임경진 정윤서 

박시아 이유미 이유지

 

아침처럼 밝고, 햇살처럼 따뜻한 3학년 4반 ♥
  • 선생님 : 정지영
  • 학생수 : 남 14명 / 여 12명

9월 1일 화요일 학습안내

이름 정지영 등록일 20.08.28 조회수 13

91일 화요일 학습내용

 

수업 전!!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하셨나요?

자가진단 문자 링크 클릭완료 후 공부 시작합니다.

 

 

 

1교시-국어

학습문제 : 만화영화를 보고 재미와 감동 표현하기 2

(국어 나 290~291)

 

1. 2903번을 봅니다. 지난 시간에 강아지똥영상을 보았습니다

영상을 보고 우리는 많은 감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이 느낀 감정을 2903번에 색칠해 봅시다.

 

2. 2904, ‘강아지 똥에 나오는 인물의 말과 행동에서 느낄 수 있는 마음을 보기에서 찾아 써 보세요.

인물의 말과 행동

느낄 수 있는 마음

(울먹이며) , 그럼 넌 뭐야?

흙덩이를 보고 한 말이지요? 이 때 강아지똥의 마음은 어떤 상태였을까요?

(잎을 흔들며) 너의 몸뚱이를 고스란히 녹여 내 몸속으로 들어와야 해.

민들레가 강아지 똥에게 한 말이네요. 이런 말을 할 때 민들레의 마음은 어땠을지 보기에서 찾아 2904번에 쓰세요.

(놀라며) 정말 내가 꽃이 된다고?

괄호( )놀라며라고 쓰여 있어요. 기뻐서 놀라는 걸까요, 무서워서 놀라는 걸까요?^^

 

 

3. ‘강아지 똥에서 재미나 감동을 느낀 부분을 골라 역할극을 해 봅시다.

- 붙임딱지 4, 5강아지 똥의 대본 일부분이 나와 있습니다.

- 재미나 감동을 느낀 부분을 골라 붙임딱지를 2915번에 붙이고 읽으며 역할극을 연습해 봅니다.


 

 

 

2교시-수학

교과서 132-133

 

학습문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하며 배운 내용 정리하기 1

1. 교과서 132-133쪽 문제 해결하기

- 1번 문제에서, 답이 아닌 것은 왜 그런지 그림 밑에 간단하게 이유를 적어 보세요.

- 5번 문제에서, 분모가 같은 분수의 크기 비교는 어떻게 하는지 교과서 위쪽 빈 공간에 적어 보세요.

- 7번 문제에서, 소수의 크기 비교는 어떻게 하는지 교과서 아래쪽 빈 공간에 적어 보세요.

 

2. 문제를 잘 해결했는지 확인해 봅시다.

- https://www.youtube.com/watch?v=DRldESgK6q0 (12) 

 

3. 단원 정리하기: 분수와 소수 요점만 쏙쏙~!

- https://www.youtube.com/watch?v=JwDzdDIoBGQ (6)

 

 

 

 

3~4교시-미술

학습문제: 나만의 색과 모양으로 내 사진 꾸미기

나와 어울리는 색과 모양으로 내 사진을 꾸며 보아요.

사진이 없는 친구는 자신의 모습을 그려서 해도 좋아요.

내가 좋아하거나 나를 떠올리는 색깔과 모양은 어떤 것일까요?

 

[준비물]

종이(도화지, 스케치북, A4용지 등), 사진, 가위, , 색종이

 

[참고자료]

<나만의 색과 모양으로 내 사진 꾸미기 과정 영상>

https://youtu.be/nZJCqKliWc8

가족과 어울리는 색과 모양으로 가족사진을 꾸며 보아도 좋아요.

 

 

 

5교시-창의적체험활동

 

학습문제: 미래에 내가 갖고 싶은 직업 그림으로 표현하기

준비물: 도화지(스케치북), 필기도구, 색칠도구

 

1. https://www.youtube.com/watch?v=zCG8SxH5IgE&feature=youtu.be

2. 영상에 나온 직업 외에 미래에 생길 것 같은 직업은 어떤 것이 있을까요?

3. 미래에 내가 갖고 싶은 직업을 하나 정해봅시다.

4. 상상력을 발휘해서 그 직업을 가진 후의 나의 모습을 그려봅시다.

(멋지게 색칠까지 더해주면 좋아요~)

 

5. https://www.youtube.com/watch?v=i87AtUr5qZw&feature=youtu.be

6. 내가 되고 싶은 직업을 다른 사람이 정해줄 수 있을까요?

- 직업은 남이 정해주는 것이 아닌 나 자신이 정해야합니다.

 

 

 

6교시-창의적체험활동

학습문제: 장애를 가진 친구들을 이해하고 함께 생활하기 위한 노력 알아보기

1. 주변에서 장애를 가진 사람을 본 적이 있나요?

2. 다음 영상을 시청하세요.

https://youtu.be/n5GZ7nRYjCg

3. 지피와 기린들에게 어떤 일이 일어났나요?

4. 평소 목이 짧은 지피에게 다른 기린들은 어떻게 대했나요?

5. 지피덕에 안전하게 된 기린들은 어떤 태도를 갖게 되었나요?

6. 우리와 조금 다르다고 해서 그 사람을 멀리하거나 따돌리는 행동은 옳지 않습니다.

 

7. 다음 영상을 시청하세요.

https://youtu.be/tY64RcC-sI0

(영상 이후 도깨비 라니는 한이네 마을 사람들을 원래대로 돌려놓았답니다.)

8. 한이네 마을에 어떤 일이 벌어졌나요?

9. 한이네 마을이 다시 웃을을 찾을 수 있었던 까닭은 무엇인가요?

10. 여러분이 도깨비 라니의 친구라면 라니를 어떻게 대할것인가요?

[나와 조금 달라도 모두 똑같이 대할 수 있는 훌륭한 어린이가 됩시다.]


이전글 9월 2일 수요일 학습안내
다음글 8월 31일 월요일 학습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