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처럼 밝고, 햇살처럼 따뜻한 3학년 4반
강선하 권세온 김규하 김민찬 김우종
김정호 김주현 김한결 노예지 성기천
손가연 손지민 송태권 양태운 여서현
유아영 은윤서 이도연 이미령 이상협
이승혁 임경진 정윤서
박시아 이유미 이유지
9월 2일 수요일 학습안내 |
||||||
---|---|---|---|---|---|---|
이름 | 정지영 | 등록일 | 20.08.28 | 조회수 | 14 | |
9월 2일 수요일 학습내용 ★ 수업 전!! 학생 건강상태 자가진단 하셨나요? 자가진단 문자 링크 클릭→완료 후 공부 시작합니다.
1교시- 국어 학습문제: 우리 반 독서잔치 열기- 등장인물에 편지쓰기 (국어 나 292~297쪽) 1. 여러분은 이제까지 많은 책을 읽었을 거예요. 기억에 남는 책의 제목과 내용을 이야기해 봅시다. 2. 기억에 남는 책을 글과 그림으로 표현해 볼까요? 3. 이번 시간에는 글로 표현해 봅시다. - 기억에 남는 책의 등장 인물에게 편지 써 보기
- 편지를 쓰고 편지의 테두리나 남는 공간은 색연필로 예쁘게 꾸밉니다. 4. 주인공에게 쓴 편지를 친구들에게 소개해 보세요. * 다음 시간에는 ‘독서감상화’그리기를 하겠습니다. 스케치북과 색연필, 사인펜을 준비해 주세요.
2교시-수학 교과서 134-137쪽 학습문제: 부분을 정하고 그에 따라 전체에 대한 다양한 표현 알아보기 1. 파이를 나누는 방법 알아보기 - 파이를 똑같이 나누기: 자, 싸인펜을 이용하기 - 나누어진 파이 조작의 크기가 좀 더 작아지도록 더 잘라 보고, 자르기 전과 후의 파이 조각의 크기 비교하기 파이를 똑같이 나눌 때 한 조각의 크기가 작아지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전체를 똑같이 나누는 수가 커질수록 파이 조각의 크기가 작아지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2. 먹은 파이의 양 비교하기 - 네 명의 친구들이 먹었다고 이야기하는 파이가 얼마인가요? 먹은 파이의 양을 각각 분수로 나타내어 보세요. - 동일한 양의 파이를 먹었지만 네 명의 친구들이 먹은 파이의 양을 서로 다른 분수로 나타내었을까요? - 친구들이 먹은 파이의 양을 비교해 볼까요? ★ 문제를 잘 해결했는지 확인해 봅시다. - 134~135쪽 https://www.youtube.com/watch?v=4-IhX0WvKuM 3. 136-137쪽 문제 해결하기 - 준비물3을 이용하여 모양 만들어 붙이기 4. 단원 정리: 분수와 소수 한꺼번에 보기 - https://www.youtube.com/watch?v=uvnzmT4JwEU (26분)
3교시-사회 학습문제 : 우리 고장 명소 퀴즈로 맞추기, 단원 퀴즈 1. 다음 장소는 어디일까요? (청주의 명소 중 한 곳입니다.) 3교시-사회 학습 문제: 우리 고장 명소 퀴즈로 맞추기, 단원 퀴즈 1. 다음 장소는 어디일까요? (청주의 명소 중 한 곳입니다.)
-ㅅㅇㄱ 2. 다음 장소는 어디일까요? (청주의 명소 중 한 곳입니다.)
-ㅅㄷㅅㅅ 3. 다음 장소는 어디일까요? (청주의 명소 중 한 곳입니다.)
4. 다음 장소는 어디일까요? (청주의 명소 중 한 곳입니다.)
5. 다음 장소는 어디에서 본 모습일까요? (야경 보기에 좋다는 청주의 명소 중 한 곳입니다.)
6. 다음 장소는 어디일까요? (청주의 명소 중 한 곳입니다.)
-청주 ㅇㅇ산 7. 다음 장소는 어디일까요? (청주의 명소 중 한 곳입니다.)
8. 다음 문제를 풀어보세요.
9. 다음 문제를 풀어보세요.
( ) 10. 다음 문제를 풀어보세요.
11. 다음 문제를 풀어보세요.
12. 다음 문제를 풀어보세요.
13. 다음 문제를 풀어보세요.
정답 확인: http://school.cbe.go.kr/_class/board/view/bongjeong-e/2020/G02020302/389771/9961520?
4교시- 창의적체험활동 학습문제: 약속과 규칙의 소중함을 알고 공정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법이 필요함에 대해 이야기 나누기 1. 친구와 약속을 한 경험이 있나요? 2. 만약 친구가 나와 한 약속을 어긴다면 기분이 어떨 것 같나요? 3. 약속은 왜 지켜야할까요? https://www.youtube.com/watch?v=Ky0JmZR0Dmg https://www.youtube.com/watch?v=_q0ZVYv-FDI 4. 여러분 주변에서 찾을 수 있는 규칙 한 가지를 말해보세요.(어떤 규칙이라도 괜찮아요. 집에서 정한 규칙도 괜찮아요.) 5. 규칙이란 무엇일까요? - 규칙: 여러 사람이 다 같이 지키기로 ‘약속’한 법칙 6. https://www.youtube.com/watch?v=btq-1jHqXlo 7. 만약 ‘법’이 없어진다면 세상은 어떻게 바뀔까요? [약속, 규칙, 법을 지키는 어린이가 되어 공정한 사회를 만들어갑시다.^^] 5교시- 창의적체험활동 학습문제: 바르고 고운말을 사용하여 바른 전화 예절을 알아보기 1. 여러분은 바르고 고운말을 쓰고 있나요? 2. 바르고 고운말을 쓰지 않으면 상대방의 기분이 어떨까요? https://www.youtube.com/watch?v=M-qC1T9zfcs 3. 전화 예절에 대해 알고 있는 것이 있으면 두 가지만 이야기해보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SpxqxV0PT0o 4. 다음 질문에 답해보세요. 󠄀 전화를 걸 때엔 어떻게 말해야하나요? ➀ 인사보단 본론부터 물어본다. ➁ 정중하게 인사하고 전화한 이유를 설명한다. 󠄀 전화걸기 적당한 시간은? ➀ 늦은 저녁시간, 이른 아침시간은 제외한 시간에 전화를 건다. ➁ 언제든 전화걸어도 괜찮다. 󠄀 전화를 잘못 걸었을 때는? ➀ 끊어버린다. ➁ 전화를 잘못 걸었다고 말하며 죄송한 마음을 표현한다. 󠄀 공공장소에선 전화를 어떻게 받아야하나요? ➀ 시끄러우니까 씩씩하게 큰 소리로 받는다. ➁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지 않기 위해 공공장소에선 조용히 전화를 받는다. [바르고 고운말을 사용하며 바른 전화 예절을 지키는 어린이가 됩시다.] |
이전글 | 9월 3일 목요일 학습안내 |
---|---|
다음글 | 9월 1일 화요일 학습안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