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학년 3반

남학생 13명

여학생 12명

 

소중하고 행복한 나, 너, 우리가 되길 바랍니다. 

소중하고 행복한 나, 너, 우리
  • 선생님 : 박지연
  • 학생수 : 남 13명 / 여 13명

7월 8일 수요일

이름 박지연 등록일 20.07.07 조회수 15

(78일 수요일)

학습내용

1교시

08:50~09:30

(국어)

9. 자랑스러운 한글

한글의 특성을 이해하기(1)

<들어가기 전에> 한글날이 생긴 까닭 알기

훈민정음을 만든 것은 1443, 훈민정음을 반포(널리 쓰게 한 것)1446년입니다. 이에 대한 이야기는 훈민정음 해례본에 나와 있어요. 이것이 어떻게 발견 되었는지 그 이야기를 먼저 들어봅시다.

https://youtu.be/19UiUqlhdJ4?t=181 클릭

<활동1> 한글을 만든 원리 알기

한글의 자음은 ㄱ, , , , ㅇ이 기본 글자입니다.

한글의 모음은 하늘(), (), 사람()의 원리로 만들었습니다. 어떻게 자음자와 모음자가 만들어졌는지 살펴봅시다.

https://cls4.edunet.net/play/view.do?e=pJyxNfdiE 클릭

<과제> 배운 내용 정리하기

영상을 보며 교과서 261, 262쪽 정리해 봅시다.

https://www.youtube.com/watch?v=Y1CZ_OF4Moo 클릭

2교시

09:30~10:10

(국어)

9. 자랑스러운 한글

한글의 특성을 이해하기(2)

<활동2> 한글이 우수한 까닭알기

월요일 국어시간에 한, , 일 타자연습을 하던 영상 보았나요? 이처럼 한글은 모든 발음을 쓰기도 편리하고 세상의 많은 소리를 글자로 효현하는데에도 뛰어납니다. 살펴볼까요?

https://cls4.edunet.net/play/view.do?e=67jtUGFl1 클릭

<과제1> 배운 내용 정리하기

영상을 보며 교과서 263쪽 정리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CjDNYYzb6NM 클릭

<과제2> 국어활동 87, 88쪽 정리하기

3교시

10:20~11:00

(체육)

4. 표현

간이 소고를 만들어 소고의 기본동작 익히기

<활동> 간이 소고 만들기

다음 동영상을 시청하며 소고에 대해 알고 기본박 치기 연습을 통해 리듬에 맞춰 소고를 연주해 봅시다.

https://youtu.be/DGCF8x0ce28 클릭

<과제> 국민체조 익히기

국민체조 순서에 맞게 외워봅시다.

https://www.youtube.com/watch?v=Ur-E2QnXON4 클릭

4교시

11:00~11:40

(음악)

3. 음악, 폴락폴락 자연

장단에 맞춰 노래 부르기

<활동1> 노래 익히기 클릭

음악 40: 매미소리를 흉내 낸 노래라는 설명 40쪽 아래에 잘 보았나요?

<활동2> 중중모리 장단 익히기 클릭

음악 412: 중중모리 장단의 구음을 밑에 써보고, 자신만의 매미 소리로 구음 대신 불러봅시다. (예시 중에 집에 있는 물건으로 해도 돼요.)

<활동3> 말붙임새 만들어 부르기

음악 413: 빈칸을 완성해 봅시다.

말붙임새?

말붙임새란 말을 붙여 놓은 모양새로 장단의 형태와 같습니다. 말붙임새는 한 장단 안에 노랫말의 음절이 놓인 것을 뜻하며 장단에 따라 특징적인 말붙임새가 나타납니다.

5교시

11:50~12:20

(음악)

음악이론

음표의 박자 익히기

<활동1> 음표와 쉼표의 의미 알기 클릭

음표는 그 박자만큼 연주하는 것, 쉼표는 그 박자만큼 쉬는 것이라는 의미를 잘 익혔죠?

<활동2> 음표와 쉼표 그리기

스케치북을 꺼내 오늘 배운 음표와 쉼표를 그려봅시다.

위의 영상 525초에 화면을 멈춰서 보고 똑같이 스케치북에 따라 그려 주세요. 그런 후 외워주세요.

점심시간

12:20~12:50

알림장

영상을 대충 보고 넘기지 말고, 수업시간처럼 열심히 해주세요.

건강을 위해 학교에 올 때처럼 일어나고 자는 시간을 지켜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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