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격수업 10시에 시작합니다(미리 5분 전에 들어오면 좋겠어요^^). 아래의 파란색 영어 줄을 클릭하면 화상수업에 자동 참석됩니다. https://us02web.zoom.us/j/7910275146?pwd=dTdhVURGSUZoL2ViT1BjcGJNdlhSUT09 1교시 과학 학습문제: 과학 98~99쪽, 실험관찰 52쪽 학습문제 : 높은 소리와 낮은 소리를 어떻게 이용할까요? 1. 동요 <우리 집은 웃음바다> 노래를 기억하나요? 이 노래는 소리가 점점 높아지다가 다시 낮아집니다. 1학년 때의 기억을 떠올리며 노래를 다시 들어보아요. ☞ 동요 우리 집은 웃음 바다 2. 과학 98쪽을 보세요. 오늘은 악기 팬 플루트와 실로폰을 이용하여 소리의 높고 낮음을 비교해보겠습니다. 영상을 통해 실험을 보고, 실험관찰 52쪽도 정리해봅시다. ☞ 악기를 이용해 소리의 높낮이 비교하기? 집에 팬 플루트나 실로폰이 있는 친구들은 실험해 봐도 좋아요. 영상이 중간중간 살짝 불안정하네요. 이해해주세요. 3. 팬 플루트와 실로폰 모두 높은 소리가 날 때는 관의 길이가 짧고, 낮은 소리가 날 때는 관의 길이가 깁니다. 4. 과학 99쪽을 보세요. 99쪽의 글을 소리내어 읽어볼까요? 그리고 ‘소리의 높고 낮은 정도를 소리의 높낮이라고 합니다.’ 부분에 밑줄을 쳐 봅시다. 이번 시간까지 우리는 소리의 세기, 소리의 높낮이에 대해 배웠습니다. 다음 시간에는 ‘소리는 무엇을 통해 전달될까요?’에 대해 공부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