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교시 국어 학습문제: 시간의 흐름을 생각하며 이야기 읽기 2 (244~245쪽) 1. 지난 시간에 ‘베짱베짱 베 짜는 베짱이’를 읽었습니다. 244쪽 2번에 이야기와 관련된 질문을 묻고 답하는 놀이가 있어요. 질문을 써 봅시다. - 작아진 할아버지는 누구를 만났나요? - 베짱이는 할아버지를 어떻게 도와드렸나요? - 쥐들은 할아버지의 베를 무엇과 바꾸자고 했나요? 2. 질문에 대답해 보세요. - 작아진 할아버지는 누구를 만났나요? 베짱이 - 베짱이는 할아버지를 어떻게 도와드렸나요? 마법 열매와 바꿀 베를 짜 주었어요. - 쥐들은 할아버지의 베를 무엇과 바꾸자고 했나요? 반쯤 갉아먹은 비누, 썩은 사과 3. 이번엔 교과서 뒤쪽의 붙임4 그림카드를 활용한 활동을 해보겠습니다. 그림 카드의 그림과 글을 보고 이야기의 차례대로 번호를 써 보세요. 4. 번호를 써 보았나요? 카드 뒤에 이야기의 흐름에 맞게 글을 써 넣어 보세요. - 카드 뒤의 내용을 여러분 스스로 쓴 다음 아래의 답을 확인해야 합니다. 카드의 번호 | 들어갈 내용 | 3 | 베짱이가 베를 다 짠 뒤 | 4 | 이야기 할아버지는 원래대로 커졌어요. | 5 | 다음 날 밤 |
5. 그림 카드를 보고 이야기의 내용을 간추려 말해 보세요. - 어렵지 않아요. 순서대로 카드를 보며 말해 보세요. 6. 이야기 할아버지가 베짱이에 대해서 쓴 시는 어떤 내용일까요? - 245쪽 친구들의 생각을 읽은 다음, 여러분의 생각을 말주머니에 써 보세요. 7. 245쪽 ‘무엇을 배울까요’를 읽으며 이번 8단원에서 배울 내용들이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 점심을 먹기 전에 손을 깨끗이 씻습니다. |